본문 바로가기
  • 뜻밖의 행운
미드,영드,중국드라마

넷플릭스 중국드라마 의천도룡기 2019 [알고보면 더 재미있다 ]

by 만나 from heaven 2021. 1. 21.

의천도룡기 (2019)"알고 보면 더 재미있다 "

 

장르 :무협/2019년/총50부작 / 출연 :증순희, 진옥희, 축소단, 조희월
원작가 :김용 

 

의천도령기2019가 넷플릭스에서 방영 중이다.

김용(원작가)의 '사조삼부작' 중 마지막작품 으로

1978년 첫 작품을 시작으로 2019년  8번째 리메이크된 작품이다.

 

 

 

신조협려로부터 100여 년 후대의 이야기로 원나라-명나라 교체기를 다룬다.

의천도룡기라는 제목은 천하무적 병기로 알려진 의천검과 도룡도로부터 유래했다. 

원나라 말기 강호에 "도룡도와 의천검을 얻는 자 , 천하를 호령할 것이다" 라는 소문이 돌며 일순간 무림에서는 

도룡도와 의천도를 차지하기 위한 분쟁이 일어난다.

 

 

 

 

의천도령기 2019는 

2017년 사조영웅전을 만든 장가준사단이 맡아서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였다고 한다.

배경, 캐스팅 소품, 액션 등 호평을 받았으며 그중 주조연 가릴 것 없이 여성인물들의 외모가 뛰어나서 역대 여성 출연진들의 평균외모가 가장 뛰어난 작품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특히 임우신이 맡은 양소와, 주해미가 맡은 멸절 사태가 인기가 높은데 역대 최고의 멸절 사태라는 평이 있을 정도로 팬들이 급증했다. 

 

 멸절 사태란?  '~사태'라고 하면 '도'가 계열 문파의'여자 도사'를 뜻한다.
어느 정도 높은 경지에 이르는 사람에게 붙이는 칭호고 앞의 두 글자 멸절은 그 사람을 잘 표현하는 글자를 뽑아서 붙이는 것이다.
  '사악함을 멸하고 끊는 여자도사'

 

 2019년판은 배우들의 외모뿐만 아니라, 연기력, 작품 해석, 중국 각지를 돌며 찍은 로케이션, 액션 장면 등 전체적인 면에서 높은 완성도를 보여준다.

이국적인 분위기를 살려 재현한 광명정 웅장한 정경과 6대 정파와의 결투는 최고의 영상미를 자랑한다.

특히 로케이션 장소 중에서 장 취산과 은소소가 10년 동안 함께 지내는 빙화도의 로케이션 장소는 신장위구르 자치구 알타이 지역 카니스 호수 근처로 예상되며 실감날 정도로 아름다운 장면으로 꼽힌다.

 

원작과 결말이 달라진 인물들

 

호청우, 왕난고 - 원작과 달리 금화 파파에게 살아남았다. 때문에 왕난 고의 독경은 장무기가 직접 물려받았다.
현명이로 - 주원장에게 매수되어 여양 왕 암살에 참여한다. 이후 장무기에게 어떤 처벌도 받지 않았다.
사손- 무림인들과 몽골군과의 전투 때 주지약을 구하고 전사한다.
하태충 반숙한 - 소림사 도사 영웅대전에서 주지약의 구음 백 골조에 부상을 당했고, 이 때문에 소림 삼대 신승과의 대결이 삭제되어 살아남았다.
송청서 - 소림사 도사 영웅대전에서 주지약의 구음 백골 조로부터 아버지 송원교를 구하고 중상을 입는다. 장무기가 치료해주면서 서로 화해하고 이후 몽골군과의 전투 때 다시 한번 아버지를 구하고 전사한다. 이때 아버지에게 용서받는다.
막성 곡 - 송청 서가 아닌 진우량에게 살해당했다.
정민 군  - 몽골군과의 전투 때 전사한다.

 

작가: 김 용
중화권을 대표하는 작가이자 홍콩의 신문사 명보를 창간한 언론인
무협 소설계의 최고의 전설, 무협이라는 장르만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을 수 있는 경지에 도달하도록 크게 기여한 일인자로 평가받았다 
중국의 셰익스피어 중국문학의 톨킨이라고 도 불린다
김용의 작품 '영웅문' 시리즈 '사조 영웅전' '십조협려''의천도룡기'의 3개 작품 중 '의천도룡기'가 최고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반응형

댓글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