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뜻밖의 행운
예능

유 퀴즈 온 더 블럭[명품 급식 탄생이야기/스카우트회사/명품 급식비주얼 ]

by 만나 from heaven 2021. 2. 3.
반응형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92회, 육감 특집편

매주 수요일 8시40분 방송 / 유재석,조세호

 

명품 급식 창시자 김민지 영양사가 출연!

명품 급식 탄생이야기와 현재근황을 들려줍니다 ~ 

 

명품급식으로 화제가 되었던 김민지 영양사님이 오늘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했답니다.

고급 식재료인 랍스터, 대게 , 캐비어를 학교급식에 올려 화제가 된 분인데요 

어떻게 명품급식이 탄생하게 되었는지,또  명품급식 비주얼은 어떤지  한번 보도록하겠습니다 ^^

 

랍스터 치즈구이 1인1랍스터 필수 !
식재료 설명과 곳곳에 숨은 정성들! 
급식에 대게 짬뽕 등장 !

 

새로운 식재료를 경험하게 하고 싶은 선생님의 마음으로 탄생한 명품급식입니다.

 학교 급식 비주얼이  어마어마하지요? ^^ 

랍스터와 대게1인 1랍 이고 특식으로 두 달에 한번 정도 제공된다고 합니다.

이 정도면 급식예산이 당연히 궁금한데요, 수산시장이나 대형마트에서 발품을 팔며

저렴한 업체를 찾아 마리당 5500원에 구입했다고 해요.  

 

김민지 영양사님은 명품급식으로 교육부장관상까지 받았다고 합니다. 

다른 학교와 비슷한 급식예산에서  하루하루 조금씩 아낀 예산으로 특식을 준비했다고 하네요. 

인터넷과 수산시장으로 발품, 손품 팔아가며 만든 명품급식은 SNS 등에 공유되며 다른 학교까지 

명품급식이 등장했다고 합니다 ^^

상 받으실만하네요 ~~

 

아이들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메뉴를 개발해 탄생한 명품급식! 

 

 

특식이 나오는날 체크는 필수 !

 

명품급식 중 단연 놀라운 식재료는 캐비어였는데요.

처음 학교 측 입장에서는 의아해하는 분들도 많았지만, 

학생들 반응이 워낙 좋고 새로운 식재료를 경험해 보이고 싶은 마음으로 준비하셨다고 합니다.

 

식재료 설명까지! 

계절별로도 다양한 식단을 준비하셨는데  더운 여름에는 제철 생과일 에이드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수박 에이드, 자몽에이드, 무알콜 모히토 등.. 영양사님의 고뇌와 사랑이 엿보이는 식단이네요. ^^ 

 

 

명품급식 창시자 김민지영양사 스카우트회사

김민지 영양사는 청운대학교 식품영양학과를 졸업하고, 
작년까지 세경고등학교에서 근무하며 
명품급식 창시자가 되었답니다.
지금은 서울 강남구  GS그룹에 스카우트되어 본사 사내식당에서 총괄메지저로  일하고 계십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 92회!

명품 급식 창시자 김민지 영양사편은 2월 3일  수요일 저녁 8시 40분 방송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