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뜻밖의 행운
생활 정보 ,건강,일상

<베란다 팬트리> 착한 가격에 쉽고 예쁜 나만의 팬트리 만들기 후기

by 만나 from heaven 2021. 11. 28.
반응형

오늘은 수납공간이 부족한 저희 집에 자투리 베란다 공간을 이용한 팬트리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대부분 구축 아파트 앞, 뒤 베란다에는 창고가 두 개 정도 있는데요. 큰 물건들과 자잘한 물건들이 함께 있어 사용하는데 매우 불편했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앞 베란다 비어있는 작은 공간을 활용해 착한 가격에 쉽고 예쁜  팬트리를 만들어보았습니다.

 

베란다 팬트리- 썸네일

 

1, 베란다 자투리 공간 활용하기 

저희 집 베란다 자투리 공간은 아래 사진 속 창고와 마주 보고 있는 앞 베란다 공간입니다. 그렇게 크지 않은 공간이라 활용할 생각을 못했었는데 잘만하면 좋은 수납공간이 나올 것 같더라고요. 단 거실에서 잘 보이는 공간이라 무조건 깔끔하고 예뻐야겠다는 생각이 첫 번째 조건이었답니다.

 

팬트리-공간
앞 베란다 창고와 팬트리 만들 공간

가로 158cm, 창문 전까지 폭 47cm의 공간을 이용해  팬트리를 만들기로 했습니다.

 

 

2, 팬트리에 들어갈 예쁜 공간 박스 찾기 

창고문 견적도 알아보고 붙박이 장도 알아봤지만 비용과 시간이 만만치 않더라고요. 그래서 우연히 예쁜 공간박스를 찾게 되었는데요. 우선 저희 집에 잘 어울리는지 흰색으로 세 개를 구매해봤답니다.

공간 박스공간 박스-사이즈
사이즈에 맞는 공간 박스 

 

일단 세 개의 공간박스를 베란다에 설치해 보니 생각보다 더 저희 집과 잘 어울렸답니다. 

가로 39 cm공간박스 ×4개=156cm 베란다 가로길이와 딱 맞게 사이즈가 나왔네요.

 

3, 공간 박스 만들기 

 

그래서 공간 박스 12개를 주문했습니다. 만드는 건 정말 쉬워요.  반 정도 만들어져 온 박스에 뚜껑만 조립하시면 된답니다.

  • 공간박스 쌓을 공간을 바닥과 분리시키기 위해 저는 집에 있는 벽돌을 이용했습니다.  
  • 먼저 손잡이를 어느 방향으로 열지 생각하셔야 해요.(손잡이는 좌, 우, 위, 아래 모든 방향 가능합니다.) 저는 아무 생각 없이 조립했다가  다시 뜯는 불상사를 겪었답니다. ^^  
  • 손잡이 방향을 결정하고 뚜껑 부분에 살며시 올려놓습니다. 그리고 가장자리 부분을 잡고 손바닥으로 눌러줍니다. 신기하게 따닥 소리를 내면서 기분 좋게 조립이 된답니다. 12개 모두 조립하는데 십 분도 안 걸릴 정도로 아주 간단합니다. 

 

공간 박스-만들기
공간 박스 만들기&amp;nbsp;

 

4. 팬트리 완성된 모습과  내부

 

일단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물건들을 모아 채워놓고 문을 닫았을 때와 열었을 때 모습을 찍어 봤습니다.

내부 공간이 제법 넉넉했는데요. 

 

내부 사이즈 가로 33cm, 폭 31.5m, 높이 36cm (약 40L) 참고로 라면 40 봉지 정도는 들어가는 것 같아요. 

박스끼리 연결시켜 주는 부품이 있어 홈에 끼워주면 서로 잡아 주는 역할을 한답니다. 혹시 나중에 위로 공간박스를 더 쌓을 것을 대비해서 아래쪽에는 식초나 세제류 등 좀 무거운 물건들 위주로 넣었어요.

 

베란다-팬트리-외부-내부
베란다 팬트리 외부와 내부&amp;nbsp;

 

5, 착한 가격 쉽고 예쁜  나만의 팬트리 완성

 

베란다 팬트리-완성
거실서에서 본 베란다 팬트리와 완성된 모습&amp;nbsp;

거실에서 본 베란다 팬트리의 모습과 정면 모습입니다. 이름표를 붙이면 내용물이 바뀌었을 때 귀찮을 것 같아 다이소의 세우는 네임 카드를 이용 칸칸별로 내용물을 구분해 적었답니다. 이제 가족들이 와서 물건을 찾을 때 금방 찾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베란다 팬트리 때문에 한 달을 고민했는데 예쁜 공간 박스 덕분에 금방 나만의 팬트리를 완성했답니다. 지금까지 착한 가격에 쉽고 예쁜 베란다 팬트리 만들기 후기였습니다.  

 

* 참고로 공간 박스 이름은 멀티 큐브 박스입니다. 

 

 

 

서울 스카이 전망대 할인 방법과 123 라운지 찐 후기

 

서울 스카이 전망대 할인 방법과 123라운지 찐 후기

잠실에 있는 서울 스카이를 다녀왔습니다. 롯데월드, 롯데백화점, 롯데호텔, 롯데월드 몰, 롯데마트, 롯데 아쿠아리움까지 주변이 롯데 세상이더군요^^ 지하에서부터 다 연결되어있어 한 곳에

elise6.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