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뜻밖의 행운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 진우 소방관이 되다 (어린이 직업 체험관 소개)

by 만나 from heaven 2022. 8. 2.
반응형

KBS2 TV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진우, 나은이, 건후가 다양한 직업을 경험할 수 있는 어린이 직업 체험관을 방문했답니다.  진우가 가장 좋아하는 소방서도 방문하고 직접 소방관이 되어 불 끄는 체험을 했다고 하는데요. 과연 찐건나블리들이 어떤 체험을 했는지  또 우리나라 어린이 직업체험관이 어디에 있는지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승무원이 된 나은이 

나은이는  어린이 직업 체험관에서 승무원 체험을 하기로 했는데요. 나은이의 꿈이 바로 승무원이기 때문이랍니다. 무엇을 입어도 찰떡궁합인 나은이는 승무원 옷을 입어도 정말 이뻤는데요.  꼬마 승무원이 된 나은이는 승객이 된 건후와 장미여관의 육중완 삼촌( 아빠 대신 참여)과 함께 모형비행기에 탑승했답니다.

 

나은이-승무원
사진출처/ 슈퍼맨이 돌아왔다 영상캡쳐

 

기내식을 준비한 나은이는 잠자는  승객에게 기내식을 제공해야 합니다.  쿨쿨 잠만 자는 승객 역을 맡은 육중완 삼촌에게 기내식 시간임을 알려줍니다.  비빔밥을 권해보는데 삼촌이 싫다고 하네요.ㅋㅋ 나은이가 잠시 당황했지만 이내 다른 메뉴를 소개합니다. 나은이가 차분하게 돌발상황을 잘 대처하는 모습이 정말 기특합니다. 

 

뒤에 앉은 건후는 진상을 부리는 승객 역인데요. 기내식이 마음에 안 든다고 투정을 부리는 역이었나 봐요. 그런데  건후가 진짜로 투정을 부립니다. 배가 고팠던 건후는 모형 기내식을 받자 정말 속상했는지  가짜 음식 싫다고 했거든요.^^  그날 촬영하느라 모두 배가 고팠다고 하네요. 나은이가 건후를 잘 달래서 기분 좋게 체험 학습을 끝낼 수 있었답니다. 

 

 

소방관이 된 진우 

평소 오뚜따(소방차)를 좋아하는 진우에게 정말 기분 좋은 일이 생겼답니다. 육중완 삼촌과 함께 소방서를 방문한 진우는  진짜 소방차를 보기도 하고  타보기도 했는데요. 직접 소방차 운전석에 앉아본 진우는 눈빛이 진지하게 달라져 모두를 놀라게 했는데요. 그래도 조금은 부끄러웠나 봐요. 육중완 삼촌의 손을 꼭 잡아 놓지 않으려는 모습이 너무 귀여웠답니다. ^^

 

진우-소방관
사진 출처/슈퍼맨이 돌아왔다 영상캡쳐

 

그리고 이제 진짜 체험을 하게 되었는데요. 불이나 연기가 자욱한 노래방을 탈출하는 안전 체험이랍니다. 안전 체험관에 마련된 노래방에서 아이들과 육중완 삼촌이 신나게 노래를 부르고 있습니다. 그때 울리는 사이렌 소리! 이어 노래방과 복도의 불이 꺼지고 암흑 상태에 연기가 자욱하게 올라옵니다. 

 

나은이와 건후는 교육받은데로 입과 코를 가리고 몸을 낮춰 깜깜한 복도를 탈출하려고 합니다.  어린 진우가 놀랄까 봐 육중완 삼촌이 진우를 안고 먼저 밖으로 빠져나왔답니다. 그리고 급하게 나은이와 건후를 구하러 다시 들어갑니다.

 

진우
사진출처/슈퍼맨이 돌아왔다 영상캡쳐

 

그런 모습을 지켜보고 있던 진우는 안에서 살려달라는 나은이의 목소리를 듣고 안절부절못하더니 다시 노래방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무사히 삼촌과 나은이와 함께 밖으로 탈출했답니다. 모두가 안전하다는 것을 알고 진우가 울음을 터트렸는데요. 아직 어린 줄만 알았던 진우에게 이런 용기가 있는 줄 몰랐네요. ^^

 

진우를 "용감한 소방관으로 임명합니다"라는 자막이 크게 올라왔답니다. 

 

어린이 직업 체험관 소개 

<슈퍼맨이 돌아왔다> 찐건나블리들이 체험한 어린이 직업 체험관 은 아이들의 꿈을 미리 경험해보게 하여 구체적으로 자신의 꿈이 어떤 일을 하는지 알아볼 수 있는 학습장인데요. 우리나라 어린이 직업 체험관을 소개해 보겠습니다. 

 

  • <한국 잡 월드>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에 위치한 학습장으로 청소년, 어린이, 숙련기술 체험관으로 나뉘어 있답니다. 

 

 

 

한국잡월드

어린이, 청소년 종합직업체험관, 숙련기술체험관, 진로설계관, 고용노동부 산하 공공기관.

www.koreajobworld.or.kr

 

 

  • <카자니아>는  서울과 부산에 위치해 있는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 파크로 반일권과 종일권, 3시간제 티켓권이 있답니다. 

 

 

 

 

키자니아, 멋진 어린이들의 나라

체험과 놀이,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www.kidzania.co.kr

 

 

  • <순천만 잡월드>는 전라남도 순천시에 위치해 있는 체험관인데요. 지금 방학시즌이라 잡캉스페셜 특집을 운영 중이랍니다. 실내 캠핑존과 낚시 놀이터 등 조금은 독특한 체험을 할 수 있는 곳 이랍니다. 

 

 

 

 

:: 순천만 잡월드 직업체험관 ::

[청소년 체험] 융합 존 드론개발연구소 ,모바일연구소 ,사물인터넷연구소 ,빅데이터연구소 ,로봇개발연구원

www.scjw.or.kr

 

 

  • <해럴드 프리미엄 잉글리시 빌리지>는 경기도 과천시 경마공원에 위치한 체험관인데요. 국내 최초 영어와 직업을 함께 체험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헤럴드프리미엄잉글리쉬빌리지

과천경마공원, 포니랜드, 경마장, 직업체험, 영어체험, 초등부, 유치부, 참가신청 주니어헤럴드, 영어마을, 헤럴드

heraldpremium.co.kr

 

 

지금까지 <슈퍼맨이 돌아왔다> 진우 소방관이 되다. 어린이 직업체험관 소개 글이었습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진우의 재미있는  이야기들 

 

<슈퍼맨이 돌아왔다> 진우 생애 첫 증명사진 도전(잘 생김 주의)

KBS2 TV <슈퍼맨이 돌아왔다>에서는 진우의 생애 첫 증명사진 도전기가 그려졌는데요. 오늘은 아빠 박주호 대신 개그맨 황제성과 강재준이 찐건나블리와 함께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며  진우의 증

elise6.tistory.com

 

 

 

 

<슈퍼맨이 돌아왔다> 진우 건후 나은이의 도전 일기

KBS2 TV <슈퍼맨이 돌아왔다> 오늘은 항상 새로운 모험에 도전하는 진우, 건후, 나은의 도전 일기를 모아봤답니다. 따뜻한 봄과 함께 진우 건후 나은이가 어떤 도전을 하게 될지 정말 기대가 되는

elise6.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