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뜻밖의 행운
영화

<굿 윌 헌팅> 줄거리 결말 재미있는 비하인드 스토리

by 만나 from heaven 2022. 6. 15.
반응형

영화 <굿 윌 헌팅>은  불행한 어린 시절을 보낸  수학천재 이 정신학 교수를 만나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자신의 재능을 인정하며 변화되는 과정을 그린 작품입니다. 정신학 교수 역의 로빈 윌리암스 특유의 따뜻한 미소와 마음을 녹이는 명대사들은 영화를 보는 이들에게 깊은 울림과 공감을 자아내기도 하는데요. 특히 " 네 잘못이 아니야"라는 명대사를 꼭 들어보시길 바랍니다. 

 

이글에는 <굿 윌 헌팅>의 자세한 줄거리와 결말 영화만큼 재미있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겨있습니다.


 

<굿 윌 헌팅> 줄거리 

미국 드라마/감독:구스 반 산트/출연:맷 데이먼, 로빈 윌리암스, 벤 에플릭/평점:9.1

 

굿 윌 헌팅 포스터
사진 출처 /다음 영화  캡쳐

 

굿 윌 헌팅 뜻:Good Will Hunting 윌 헌팅은 주인공 이름으로 직역하면  '좋은 윌 헌팅' '잘된 윌 헌팅'이다.

 

 

윌 헌팅-천재적인 기억력과 뛰어난 수학능력의 소유자일 뿐 아니라 역사와 법률 예술적 통찰력을 갖춘 청년이다. 어린 시절 입양과 파양, 학대 속에 거친 성격과 폭행을 일삼는 전과자가 되고 정식 교육 또한 제대로 받지 못했다.

 

MIT청소부로 일하던 윌(맷 데이먼)은 수학교수 랭보가  대학원 복도 칠판에 낸 공개 수학 문제를 보게 된다. 머릿속으로 문제를 외운은 집에서 문제를 풀고  그날 저녁 학교로 돌아가 답을 적어놓는다.

 

윌-수학 문제
사진 출처/ 굿 윌 헌팅 영상 캡쳐

 

제랄드 랭보 교수는 수학 문제에 정답이 써진 것 을 보고 수업시간에 답을 맞힌 학생을 찾으려 한다. 당연히 은 학생이 아니기에 교실에 없었고 아무도 정답을 맞힌 사람을 알지 못한다.

 

랭보 교수는 더 어려운 문제를 칠판에 적어 놓는다. 한편 은 동네 친구들과 집단패싸움을 하다 경찰에 잡혀가게 된다. 그리고 MIT청소부를 그만두기 전 랭보 교수가 낸 두 번째 문제에 정답을 적어놓는다.

 

그때 이 모습을 본 랭보 교수는 자신이 낸 문제에 낙서를 한다며 에게 거칠게 대하고 랭보에게 욕설을 하며 사라진다. 그가 나가고 찬찬히 칠판을 보던 랭보 교수는 정답을 발견하고 놀라워한다.

 

랭보 교수
사진 출처/ 굿 윌 헌팅 영상캡쳐

 

급하게 윌의 행적을 찾던 랭보 교수는 폭력으로 실형을 선고받는 윌의 모습을 목격하게 되고 그를 구제하기 위해 노력한다. 노력 끝에 윌은 수학 문제를 풀 것과 정신과 치료를 받는 조건으로  판사의 허락 아래 풀려나게 된다. 

 

하지만 반발심과 삐뚤어진 성격의 은 만나는 정신과 의사들에게 비아냥거리기 일쑤고 약점을 간파해 그들을 당황하게 만들어 버린다. 반대로 수학 문제를 푸는 시간은 최고의 실력으로 교수들을 놀라게 한다.

 

랭보 교수-윌
사진 출처/ 굿 윌 헌팅 영상 캡쳐

 

보다 못한 랭보 교수는 자신의 룸메이트였던  숀 맥과이어(로빈 윌리엄스) 정신학 교수를 찾아가 삐뚤어진 수학천재를 지도해줄 것을 부탁한다. 

 

숀 맥과이어를 만난 은 다른 사람들에게 했듯이 의 약점을 찾기 시작하는데 결국 그의 결혼 생활까지 비아냥 거리다가 호되게 야단을 맞는다. 하지만 은 사과도 없이 시간 되었다며 방을 박차고 나간다.

 

윌-숀 맥과이어
사진 출처/ 굿 윌 헌팅 영상캡쳐

 

"넌 아직 어린아이라는 것을 알았다. 네가 천재인 건 부정할 수 없지만 인생의 희비나 타인의 감정에 대해 알지 못한 채 남의 약점만 파고드는 어린 아이지.. 그건 너 자신이 아니야 네가 누군지 말해줄 수 있는 건 너 자신뿐이야  "라고 말해준다.

 

윌-숀 맥과이어
사진 출처/ 굿 윌 헌팅 영상 캡쳐

 

의 말에 깊은 상념에 빠진 은 치료시간에 맞추어 을 찾아가고 천천히 아주 천천히 그에게 마음의 문을 열기 시작한다.

 

여자 친구, 진로, 아직 치유받지 못한 마음까지 모든 문제가 힘에 겨웠던 윌은 다시 막노동을 선택하고 보다 못한 친구 처키 설리반(벤 에플릭)에게 충고를 한다.

 

윌- 처키
사진 출처/ 굿 윌 헌팅 영상 캡쳐

 

 

"네가 가진 재주를 내가 가질 수 있다면 난 뭐든 할 거야... 넌 지금 당첨된 복권을 깔고 앉고서도 너무 겁이 많아 돈으로 못 바꾸는 꼴이라고.. 여기서 20년이나 곪는 것은 우리에 대한 모욕이야... 시간낭비는 물론이고.." 라며 자신이 하고 싶은 일에 주저하지 말라고 말해준다.

 

처키와 친구들 그리고 숀 맥과이어의 도움으로  랭보 교수가 추천해 주는 회사에 합격하고  친구들은 차를 선물하며 기뻐해 준다. 

 

결말

의 어릴 적 학대사진을 발견한  숀 맥과이어을 바라보며 말한다.

 

" 네 잘못이 아니야(It's not your Fault)"


처음에는 성질 돋우지 말라고 화를 내던 은  "네 잘못이 아니야"라고 반복해서 말해주는 을 보고 뜨거운 눈물을 흘리게 되고  자신의 상처를 받아들이기 시작한다. 그리고  에게 진심으로 감사함을 전한다. 다음날  은 여자 친구 스카일라를 찾아 떠나고 친구 처키는 그의 빈집을 바라보며 이 드디어 자신의 굴레에서 벗어나고 있음을 느끼고 기쁘면서도 씁쓸해한다. 

윌-숀
사진 출처 / 굿 윌 헌팅 영상 캡쳐

 

 

비하인드 스토리

  •  <굿 윌 헌팅>은 맷 데이번과 벤 에플릭의 출세작으로 두 사람이 함께 각본을 쓰고 각각 주연과 조연을 맡아 화제가 된 영화이기도 하다.
  • 맷 데이먼과 벤 에플릭은 이 작품으로 아카데미 공동 각본상을 수상했고 로빈 윌리엄스는 아카데미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두 사람은 10살 때부터 알고 지낸 절친으로 할리우드에서 유명하다. 
  • 영화 <굿 윌 헌팅>으로 스타가 된 벤 에플릭은 천재 역으로 나온 맷 데이먼과 달리 심성 좋은 멍청한 맷 데이먼의 친구로 오래도록 기억될까 한동안 고민했었다고 한다. 참고로 벤 에플릭의 작품으로 <배트맨 대 슈퍼맨><나를 찾아줘>등이 있다.
  • 맷 데이먼의 딸은 <굿 윌 헌팅>이 명작일께 뻔해  일부러 보지 않았다고 한다. 그녀는 아빠의 망작을 보고 놀리는 것을 좋아한다고 한다. 망작의 대표작으로 <그레이트 월>이 있다.
  • 극 중 윌의 친구 모건은 벤 에플렉의 친동생으로 케이시 에플렉이다.
  • 스카일라 역의 미니 드라이버와 맷 데이번은  영화가 완성되고 연인관계가 되었지만 금방 헤어졌다고 한다.
  • <굿 윌 헌팅>의 정신학교수 숀 맥과이어의 모델은  어렸을 적 맷 데이먼의 이웃인 저명한 사회학 교수 하워드 진으로 그의 소탈하고 진심 어린 교육방식은 숀 맥과이어라는  스승 캐릭터가 탄생하는데 도움이 되었다고 한다. 실제로 이영화에 하워드 진이 언급되기 도 하였다.
  • 숀 맥과이어의 사무실에 있던 그림들은 감독 구스 반 산트가 모두 그린 그림이라고 한다.
  • 윌의 형제로 소개되는 이름들 '마키, 디키, 대니, 토미, 티미...'등은 맷 데이먼이 함께 작업하고 싶은 감독들의 이름에서 따온 것으로 추정된다고 한다. 토미는 톰 행크스 티미는 팀 버튼식으로..
  • 죽은 아내  방귀 뀌는 습관에 대한  대사들은 모두 로빈 윌리엄스의 애드리브이었고 맷 데이먼과 카메라맨 등 은 진짜로 웃음을 터트렸다고 한다.

 

 

지금까지 <굿 윌 헌팅>의 줄거리와 결말 재미있는 비하인드 스토리였습니다.

 


 

 

로빈 윌리엄스의 또 다른 명작을 추천합니다.

 

미시즈 다웃파이어 줄거리, 결말, 비하인드 스토리

 

미세스 다웃파이어 줄거리, 결말, 비하인드 스토리

로빈 윌리엄스의 코믹하고 자연스러운 연기에 빵빵 웃음이 터지는 '미세스 다웃파이어'는 진정한 아빠와 남편이 되어가는 과정을 재미있게 그린 영화입니다. 이제는 고인이 되었지만 로빈 윌리

elise6.tistory.com

[죽은 시인의 사회] 평점 9.4의 완벽한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 평점 9.4 의 완벽한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 평점 9.4의 완벽한 영화 죽은 시인의 사회 Dead Poets Society 평점 9.4 드라마/ 주연 :로빈 윌리암스, 로버트 숀 레오나드, 에단 호크 "카르페 디엠! Carpe Diem!" (현재를 즐겨라!) 보수

elise6.tistory.com

영화 <쥬만지> 줄거리와 결말 재미있는 비하인드 스토리

 

영화 <쥬만지> 줄거리와 결말 재미있는 비하인드 스토리

영화 <쥬만지>는 북소리로 게임 참가자를 찾아 이상한 게임 세계로 초대하는 보드게임 실사판 영화랍니다. 게임이 진행될 때마다 일어나는 신기한 현상들은 악몽이라 표현해도 될 만큼 상상을

elise6.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