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뜻밖의 행운
맛집,요리,음식

막국수 맛집 '메밀랑' 발아 메밀 향이 가득한 맛있는 막국수 전문점

by 만나 from heaven 2021. 10. 3.
반응형

오늘은 건강한 발아 메밀로 만든 맛있는 막국수 전문점 '메밀랑'을 소개합니다. 지인의 소개로 알게 된 '메밀랑' 막국수는 구리점과 원당점이 있는데 저희는 구리에 있는  메밀랑을 다녀왔답니다. 어쩌다 보니 일주일 간격으로 두 번이나 방문하게 돼서  다양하게 맛을 보게 되었는데요. 발아 메밀 향이 가득한  맛있는 막국수 전문점 '메밀랑' 찐 후기를 시작합니다.

 

메밀랑
메밀랑 

 

메밀랑 정보

 

구리 맛집  '메밀랑'은 서울근교에 위치한 곳으로  워커힐호텔을 지나 구리 쪽으로 10분 정도 오다 보면  반대편 구리 시청과 구리 아트홀 옆 길가에 있어 찾기가 쉽답니다.

 

주소:경기도 구리시 교문동 아차산로 463

전화번호:031-554-7081

주차장:'메밀랑' 입구쪽과 뒤쪽으로 넓은 주차장이 있습니다.

 

메밀랑 메뉴

비빔막국수:8,000원

물 막국수:8,000원

명태회 막국수:9,000원

메밀소바:10,000원

메밀칼국수:8,000원

메밀 들깨칼국수:9,000원

메밀 왕만두:7,000원

메밀전병:8,000원

메밀 해물 전:12,000원

 

 

메밀랑 내부메뉴
메밀랑 내부와 메뉴

 

 

찐 후기

 

'메밀랑'에 들어서면 사장님의 발아 메밀에 대한 자부심이 엄청나다는 것을 느끼게 되는데요. 내부 곳곳에 발아 메밀의 효능에 대해 자세히 적어놓으셨답니다. 

 

발아 메밀의 효능: 발아 메밀에는 루틴 함량이 1667.0mg으로 보통 메밀의 57.3배까지 함유되어 있다. 루틴은 비타민 P를 말하며 혈관계 질환과 항암, 항산화 효과 등 많은 효과가 있는 걸로 알려지고 있는데 루틴을 함유한  발아 메밀은 체지방 감소, 콜레스테롤 저하, 혈당, 중성지방 감소 등의 효과가 있다고 연구되었다.

 

음식이 나오기 전에  메밀향 가득한 따뜻한 메밀차가 나왔습니다. 더운 날씨였는데도 메밀차가 너무 좋더라고요. 메밀 왕만두와 함께 나온 열무김치는 열무 백김치 버전이라고 표현하고 싶을 정도로 깔끔하고 시원한 맛에 만두와 잘 어울렸답니다. 

 

메밀차열무 김치
메밀차와 열무 김치

 

속이 꽉 찬 메밀 왕만두와 메밀 전병입니다. 사진을 보니 왕만두가 한 알 빈 게 섭섭해 보이는데요. 누가 먹은 게 아니라 원래 다섯 개라고 하네요^^ 왕만두는 간장과 곁들이면 간이 딱 맞는 맛이고 전병은 김치 속이 들어가 그냥 먹어도 맛있더라고요. 모양은 비슷하게 만들어도 메밀랑의 만두와 전병은 어느 가게도 흉내 낼 수 없는 맛인 것 같았습니다.

 

왕만두메밀 전병
메밀 왕만두 메밀 전병

 

이제 진짜 이 집의 메인 메뉴 비빔막국수를 먹을 차례입니다. 특이하게 고명으로 메밀싹을 올려주셨는데요. 콩나물처럼 보이지만 아삭아삭한 메밀싹이랍니다. 고춧가루 양념의 비빔장은 조미료나 설탕 맛이 느껴지지 않는 맛있는 매운맛이었는데요. 먹을수록  점점 더 매워져서  식초를 한 바퀴 두루니 살짝 단맛도 올라와 더 맛있게 먹었답니다.

 

비빔막국수
메밀 비빔막국수 

 

 

보기에도 시원해 보이는 물 막국수는 소고기와 뼈 육수, 야채, 과일을 우린 물로  육수를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정말 엄청 깔끔하고 시원하답니다.  저는 매운 음식을 즐기는 편이 아니라  시원한 물 막국수가 더 맛있었던 것 같아요.^^ 

 

물 막국수
메밀 물 막국수 

 

두 번째로 방문했을 때 시킨  메밀 들깨 칼국수입니다.  메밀과 들깨가 환상적인 궁합이더라고요. 메밀 칼국수 식감도 너무 좋고  들깨 국물은 다 마시고 가야겠다고 생각할 정도로 걸쭉한 보양 국물이었답니다. 중간중간에 떠있는 하얀 애들은 옹심이로 이것 또한 별미랍니다.

 

 메밀 들깨 칼국수
메밀 들깨 칼국수

정말 모든 음식이 다 깔끔해서 설탕과 각종 조미료에 길들여진 입맛이  정화된 것 같은 생각이 들었는데요. '사람이 먹는 음식은 이래야 해'라고 생각할 정도로 건강한 음식을 맛있게 먹은 것 같았답니다. 건강하고 맛있는  막국수가 먹고 싶은 날 와서 먹으면 후회하지 않는 곳! 구리 맛집 막국수 전문점 '메밀랑' 찐 후기였습니다. 

 

구리맛집"매운김치가 일품인 잉꼬칼국수"확장이전/로봇서빙

 

구리맛집"매운김치가 일품인 잉꼬칼국수"확장이전/로봇서빙

매운 김치가 일품인 잉꼬 칼국수집이 확장 이전했다고 해서 찾아가 봤어요. 전에는 허름한집에 테이블 7개 정도였는데 이렇게 바뀌었네요 ^^ 단일 메뉴 칼국수 하나로 건물까지 지어서 확장 이

elise6.tistory.com

구리 맛집 '삿포로 우동집' 육즙 터지는 돈까스가 너무 맛있다

 

구리 맛집 '삿포로 우동집' 육즙 터지는 돈까스가 너무 맛있다

경기도 구리시 동구릉로에 위치하고 있는 삿포로 우동집을 다녀왔습니다. 색다른 우동맛에 반해 우동 먹으러 자주 왔던 곳인데 오늘은 식구들과 함께 오면서 다양한 메뉴를 시켜봤답니다. 오늘

elise6.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