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뜻밖의 행운
맛집,요리,음식

편스토랑 맛있고 쉬운 연어 요리 '연어, 새우 파피요트'

by 만나 from heaven 2021. 8. 27.
반응형

최근 KBS2 TV 편스토랑에서 류수영 씨의 연어 파피요트 요리가 인기를 끌었었는데요. 저는 '맛있는 녀석들' 해산물 파피요트를 보고 급 관심을 가지게 돼서 연어와 새우 파피요트에 도전해 보았답니다. 맛있고 쉬운 연어 요리 '연어, 새우 파피요트' 시작합니다.

 

파피요트 뜻:프랑스식 요리로 종이 포일로 위아래를 감싸 찌듯이 익히는 조리법으로 파피 요트가 사탕을 싸는 포장지를 뜻하듯이 포일을 사탕 싸듯 감아주라는 뜻이라고 합니다. 

 

 

 

 

연어, 새우 파피요트 재료 

 

4인 가족 기준 
야채 종류: 감자, 단호박, 당근, 양파 아스파라거스, 브로콜리, 레몬, 마늘(집에 있는 야채를 최대한 이용했고요  레몬과 아스파라거스만 구입했습니다.

해산물: 생새우(냉동새우도 가능), 연어( 3조각 구이용), 집에 있는 오징어 다리 기타 재료: 올리브 오일, 버터 3조각, 소금, 후추, 약간의 허브들 (파슬리, 바질, 로즈메리 생략 가능 )

 

야채연어-새우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입한 구이용 연어와 생새우 

 

연어 새우 파피요트 만드는 방법

  1. 종이 포일을 길게(중요) 세 겹 정도 겹쳐서 만들어 놓습니다. 저는 에어프라이나 오븐이 아닌 찌는 방식으로 요리를 할 거라 넓은 팬에 직접 종이 호일을 깔고 시작했답니다.
  2. 감자와 양파, 단호박을 종이 호일 바닥에 잘 깔아 줍니다.
  3. 연어에 소금, 후추, 파슬리, 바질, 로즈메리(생략 가능)를 골고루 뿌려줍니다.  
  4. 연어 위에 버터와 레몬 슬라이스(레몬이 너무 많으면 연어가 신맛이 납니다.)를 올리고 나머지 야채를 주변 공간에 놓아줍니다.
  5. 새우를 올리고(저는 새우 머리만 손질해서 올렸는데 시간이 되면 껍질은 까서 올리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올리브 오일을 듬뿍 뿌려줍니다. 

요리 순서

 

6. 너무 많이 올린 레몬 사태! 레몬은 적당히 올려주세요 연어에서 신맛이 난답니다.

 

레몬

 

7. 이제 종이 포일을 잘 접어서 사탕처럼 돌돌 말아주면 되는데요 너무 잡아당겼나 봅니다 살짝 옆구리가 찢어졌어요ㅜㅜ 나중에 종이 포일을 한 장 더 추가해서 말았습니다. 팬 가장자리에 물을 붓고 뚜껑을 닫고 처음에는 강하게 그다음 중불에서 20분가량 쪄줍니다.

 

종이 호일

 

8. 드디어 완성된 연어, 새우 파피요트! 나중에 새우 추가를 했더니 파피요트가 너무 한가득이네요. 그래도 제일 밑에 깔은 감자까지 다 익었답니다.

 

 세팅-타르타르 소스

요렇게 각자 접시에 세팅해서 먹었는데요. 저희는 타르타르 소스를 찍어먹었는데 정말 맛있네요.

 

액자

 

'편스토랑'의 류수영 씨 덕분에 아주 건강한 요리 방법을 알게 돼서 정말 좋았답니다. 재료 손질만 해놓으면 간단하고 근사해서 손님 초대 요리로도 손색이 없을 것 같습니다. 쉽고 맛있는 연어, 새우 파피요트 성공!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생선굽기(굴비,고등어)

대용량 에어프라이어 구입 동기 매일 에어프라이어 폭풍검색만 하다가 냉동실에 그득한 생선을 맛있게 먹기 위해 대용량 에어프라이어를 구입했습니다. 생선 한번 구우려면 여기저기 사방에

elise6.tistory.com

 

윤스테이 "아삭 아삭 부각"과 콩소스/ 굴튀김, 마늘종 소스만들기

윤스테이에서는 새소리만큼 많이 들리는 소리가 아삭아삭 소리입니다 ^^ 부각도 아삭아삭, 닭튀김도 아삭아삭, 서비스로 주신 굴튀김도 아삭아삭^^  그럼 손님들이 엄청 맛있어하는 아삭아삭

elise6.tistory.com

 

맛남의 광장 [ 참조기 조림 레시피 이렇게 하면 맛있다 ! ]

SBS 맛남의 광장에서는 '맛남 쇼핑 라이브' 를 통해 코로나로 소비 부진 위기에 처한  참조기 역대물량 2000박스 완판에 성공했답니다. 맛남의 광장 식구들은 게스트로 출연한 배우 이지아와 함께

elise6.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