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뜻밖의 행운
맛집,요리,음식

맛있는 녀석들 맛집 철원 '솔향기' 손만두 전골 찐후기

by 만나 from heaven 2021. 5. 8.
반응형

 

맛있는 녀석들 249회 방송된 철원 맛집 '솔향기' 손만두전골집을 다녀왔습니다. 손만두전골 너무 맛있었고  정부 방역 지침도 잘 지키고 직원분들 너무 친절해서 정말 기분이 좋았답니다. 

 

솔향기 입구

 

 

솔향기 정보 

주소:강원도 철원군 동송읍 이평리 216-2  연락처 033-455-9259

영업시간: 오후 12:00~9:00 첫째, 셋째 월요일 휴무 

메뉴: 손만두 버섯전골 9000원, 손칼국수 버섯전골 9000원, 엄나무 토종닭백숙(예약 필수) 55000원

주차장: 솔향기 식당앞 마당겸 주차장이 있어 주차공간 충분합니다. 차도에서  보이는  솔향기 간판 보고 들어오시면 됩니다.

 

솔향기 간판

 

솔향기 주차장

 

 

정확하게 오후 12시에 식당에 들어갈수 있습니다. 1시간 전에는 도착하셔야지 첫 번째 팀에 들어갈 수 있답니다. 최근 방역지침에 따라 한 테이블 건너 손님을 받기 때문에 대기 시간이 조금 더 길어진답니다. 주말이나 공휴일에는 최소 1시간은 기다려야 하고 도착하시고 대기명단을 작성하시면 순서대로 핸드폰으로 연락을 준답니다.

 

필독이라고 쓰인 게시판도 재미있어요^^ 철저하게 방역지침을 잘 지키고 있어 안심하고 식사할 수 있었답니다.

 

 

손만두전골 찐 후기 

저희는 정확하게 12시에 도착하는 바람에 1시간을 기다려서 식당에 들어갈 수 있었답니다. 주차장이 있는 마당에 휴식 공간이 있어 날씨 좋은 날은 산책도 하고 마당에서 키우는 강아지들 재롱도 볼 수 있답니다. 귀여운 강아지들 구경하느라 시간 가는 줄도 몰랐답니다.

 

 

 

 

정확히 1시간뒤에 식당에 들어가 보니 벌써 손만두 버섯전골 3인분이 보글보글 끓고 있고 밑반찬들이 정갈하게 놓여있네요. 직원분이 이곳 사장님 따님이라고 하는데 반찬 눈치 보지 말고 많이 드시라고 하셔서 편하게  맛있는 밑반찬들을 맘껏 먹었답니다.

 

손만두 전골 3인분 
양쪽에 놓아준 반찬들 

손만두전골은 사골육수에 김치 손만두 12개(3인 기준)와 칼국수, 버섯과 야채 약간의 고기가 들어가 있답니다. 밑반찬들은 계절마다 다를 것 같은데요 저희가 갔을 때는 가지 볶음과 진미채 오이 초무침, 청포묵, 무김치, 겉절이가 나왔답니다. 부르지도 않았는데 직원분이 반찬을 가득 가지고 오셔서 다 먹은 반찬들을 채워주는 센스를 보이셨답니다. 이런 거 정말 마음에 들어요 ^^

 

끓고 있는 전골에 버섯과 야채 ,고기를 넣는다 

끓고 있는 만두전골에 버섯과 야채 고기들을 넣어주셨어요. 국물을 먼저 맛보았는데 정말 사골국물 맛이 진하게 나면서 맛있는 사골국 맛이 났답니다. 칼국수도 직접 만들어 넣었는지 쫄깃한 식감에 정말 맛있었습니다. 만두피가 얼마나 찰진지 국자로 뒤적거려도 만두가 터지지 않더라고요. 맛있는 김치만두 한입 베어 먹고 나니 정말 기분이 좋았답니다.

 

저희는 만두전골 먹고 조금 서운해서 죽 2인분을 시켰답니다. 직원분이 밥과 야채를 가지고 오셔서 전골 국물로 죽을 만들어 주시더라고요. 이름하여 사골 죽! 먹느라 사진을 못 찍었네요 ㅜ 김치와 함께 고소한 사골 죽을 먹으니 엄청 배부릅니다. 적당히 드시는 분들은 인원수대로 시키면 충분하고요 중간에 만두, 칼국수 사리를 추가할 수 있답니다. 저희처럼 나중에 죽을 만들어 드셔도 맛있게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계산하고 나가는 길에 시원하고 달달한 식혜를 맛볼수가 있는데요. 식혜 한 방울에 개미 5만? 마리가 달려오니 꼭 밖에서 식혜를 드시라고 센스 있는 문구가 또 있네요 ^^

 

손만두전골 싫어해서 억지로 끌고 나온 아들조차 감동 먹고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라고 인사하고 나온 곳 철원 맛집 '솔향기' 철원찐후기 였답니다. 철원에  놀러 오시면 꼭  맛보시길 추천합니다. 

 

 

 

경기도 하남 맛집 '만두집' 착한 가격, 맛, 둘 다 챙겨보자

경기도 하남 맛집으로 은고개점 만두집을 소개합니다. 상호가 그냥 만두집이고 푸짐한 양과 착한 가격 끝내주는 맛으로 이미 방송에도 나오고 하남 미사대로에 2호점이 생길 정도 유명한 곳입

elise6.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