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뜻밖의 행운
맛집,요리,음식

맛있는 녀석들 맛집 명동교자 칼국수 혼밥 하기 편한 곳

by 만나 from heaven 2021. 5. 18.
반응형

맛있는 녀석들 맛집으로 오늘은 319회 노포 맛집 편에 나온 명동교자 칼국수를 소개하기 위해 평일 점심에 다녀왔답니다. 직장인이 많은 명동이지만 다양한 연령층의 손님들이 눈에 띄었고 특히 눈치 보지 않고 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일인 테이블 많아졌는데요  그덕분인지 혼자 오신 분들이 많았답니다. 각테이블에는 투명 플라스틱 칸막이가 되어 있어  혼밥 하기도 편하게 되어있더라고요.

 

 

 

 

12쯤 점심 시간에 맞추어가서 그런지  대기줄이 가게 안쪽부터 서있었는데요 홀은 정신없이 바쁘게 돌아가고 있었지만 워낙 회전율이 좋은 곳이라 그런지 많이 기다리지 않고 들어갈 수가 있었답니다.  

 

명동 교자 메뉴 
칼국수: 9000원
만두:10000원
비빔국수: 9000원
콩국수: 9000원 (4~10월메뉴) 
중요: 칼국수 사리추가 무료, 공깃밥 무료, 겉절이 김치 무한리필(무료) 
영업시간:10시 30분~21시 30분

 

명동교자-칼국수
명동교자 칼국수

명동 교자 칼국수는 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칼국수 맛과 많이 다르답니다. 닭 육수와 볶은 고명들이 어우러져 독특한 맛을 내는데요, 이 집의 겉절이 김치와 정말 잘 어울린답니다.

 

 

 

 

 

특히 세모나게 생긴 만두(변씨 만두) 4개가 함께 나오는데 작은 크기와 얇은 피 덕분에 입속으로 호로록 들어간답니다.

 

변씨만두:세모 모양으로 빚은 만두로 밀가루 반죽을 얇게 밀어 편 뒤 야채 소를 넣고 네 귀를 서로 붙여 끓는 물에 넣어 장국과 함께 넣어먹는 여름음식 -한국어 사전-

 

변씨만두칼국수
변씨만두와 얇은 칼국수 면발 

제일 그리웠던 맛 겉절이 김치입니다. 알싸한 마늘맛이 강하고 적당히 매운 김치가 칼국수와 환상적으로 잘 어울립니다. 어디 가도 먹을 수 없는 김치 맛이고 자꾸 생각나는 맛이라고 표현해야 할까요?^^

 

김치명동 칼국수
 칼국수와 잘 어울리는 알싸한 마늘맛이 강한 겉절이 김치

홀에는 김치만 리필해주시는 분이 따로 있을 정도로 서비스가 너무 좋습니다. 이곳은 칼국수 사리와 김치, 공깃밥이 무료로 제공되고 있어 서빙해주시는 분들에게 말하시면 된답니다.

 

어느 책에서 명동교자 김치에 대한 이야기를 읽은 적이 있는데 70년대 초 우리나라에 배추값이 금값으로 폭등하고 있을 때 명동교자에서는 예전과 똑같이 김치를 변함없이 제공했다고 합니다. 배추파동은 꽤 오랫동안 지속되어 많은 한식당들이 단무지로 대처할 때도 명동교자는 김치를 마음대로 먹을 수 있게 배려했고 그 덕분에 지금의 명동교자가 되었다고 하네요. 

 

만두
명동교자=만두 

명동교자(만두)가 나왔습니다. 속이 비칠정도의 얇은 피에 부추와 돼지고기가 들어간 만두인데요. 중국 교자 장인에게 비법을 전수받아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완성한 만두라고 합니다. 만두를 한입 베어 물면 맛있는 육즙이 가득 퍼진답니다. 만두는 김치와 함께 포장도 가능합니다. 오랜만에 방문한 명동교자는 여전히 그 맛을 유지하고 있어 기분 좋은 하루가 되었답니다. 

 

맛있는 칼국수와 김치가 많이 많이 먹고 싶은데 혼자 즐겁게 먹고 싶은 분들 꼭 다녀오세요.
혼밥 하기 아주 편한 곳이랍니다.

 

 

맛있는 녀석들 맛집 철원 '솔향기' 손만두 전골 찐후기

맛있는 녀석들 249회 방송된 철원 맛집 '솔향기' 손만두전골집을 다녀왔습니다. 손만두전골 너무 맛있었고 정부 방역 지침도 잘 지키고 직원분들 너무 친절해서 정말 기분이 좋았답니다. 솔향기

elise6.tistory.com

 

 

구리맛집"매운김치가 일품인 잉꼬칼국수"확장이전/로봇서빙

매운 김치가 일품인 잉꼬 칼국수집이 확장 이전했다고 해서 찾아가 봤어요. 전에는 허름한집에 테이블 7개 정도였는데 이렇게 바뀌었네요 ^^ 단일 메뉴 칼국수 하나로 건물까지 지어서 확장 이

elise6.tistory.com

 

 

경기도 하남 맛집 '만두집' 착한 가격, 맛, 둘 다 챙겨보자

경기도 하남 맛집으로 은고개점 만두집을 소개합니다. 상호가 그냥 만두집이고 푸짐한 양과 착한 가격 끝내주는 맛으로 이미 방송에도 나오고 하남 미사대로에 2호점이 생길 정도 유명한 곳입

elise6.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