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뜻밖의 행운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결말 재미있는 비하인드 스토리(대만 영화)

by 만나 from heaven 2022. 3. 11.
반응형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우연히 발견한 피아노 악보로 인해  시간여행을 하게 된  과거의 샤오위와 미래의 샹륜이 사랑에 빠지면서 일어나는 청춘 로맨스 반전 영화랍니다. 사랑, 타임루프, 반전과 함께  음악영화로  불려도 손색이 없을 만큼  귀를 즐겁게 하는 아름다운 OST까지  잘 짜인 연출과 영상이 뛰어난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꼭 감상하시길 추천합니다.

 

이글에는 자세한 줄거리와 결말 영화만큼 재미있는 비하인드 스토리가 담겨있습니다.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

대만영화, 로맨스, 음악영화, 타임 루프 영화 /감독:주걸륜/출연:주걸륜, 계륜미/평점:9.2

 

포스터
사진 출처/ 다음 영화 캡쳐

 

아버지의 영향으로 피아노에 재능이 있던 샹륜(주걸륜)은 예술고등학교로 전학을 온다. 학교를 둘러보던 샹륜은 피아노 소리에 이끌려 옛 음악실을 찾게 되고 그곳에서 샤오위(계륜미)를 만난다.

 

샹륜-샤오위
사진 출처/ 다음 영화 캡쳐

 

그렇게 두 사람은 친구가 되어 피아노에 관한 얘기도 하고 같이 연주도 하며 즐거운 시간들을 보내게 된다. 함께 하는 시간이 많아진  샹륜은 샤오위에 대해 더 알고 싶어 한다. 그때마다 샤오위는 말할 수 없는 비밀이라며 대답을 회피하고 "나와 함께 있는 시간을 소중히 생각해줘"라는 알 수 없는 말을 한다.

 

샹륜-샤오위
사진 출처/ 다음 영화 캡쳐

 

어느 날 샹륜이 샤오위에게 연습실에서 만나자고 쪽지를 보냈는데 그만 같은 반 여학생 칭이가 쪽지를 대신 받게 된다. 그리고 실수로 샹륜과 칭이는 키스를 하게 되고 이를 본 샤오위는 속상해하며 사라진다.

 

샤오위
사진 출처/ 다음 영화 캡쳐

 

샹륜은 샤오위를 찾아 헤매지만 샤오위는 졸업을 앞두고도 나타나지 않는다. 졸업식날 기념 연주를 하는 샹륜을 먼발치에서 지켜보는 샤오위... 그녀를 발견한 샹륜은 연주 도중 샤오위를 쫓아간다.

 

샹륜-졸업 연주
사진 출처/ 다음 영화 캡쳐

 

하지만 샹륜의 손목에 칭이의 팔찌가(졸업 연주로 긴장된 샹륜에게 행운의 팔찌로 준 것) 있는 것을 본 샤오위는 오해를 하게 되고

"난 널 사랑해.. 너도 날 사랑하니?" 글을 남기고 쓰러진다.

 

샤오위의 집을 찾아간 샹륜은 샤오위와 젊은 시절 샹륜의 아버지와 함께 찍은 사진을 보게 된다. 그 사진을 아버지에게 보여준 샹륜은 샤오위에 대한 비밀을 듣게 된다.

 

 

결말 

1979년의 샤오위의 비밀 

  1. 샤오위는 20년 전 예술 고등학교를 다니던 학생이었다.(샹륜의 아버지는 선생님)
  2. 어느 날 샤오위는 옛 건물 음악실에서 떨어진 천식약을 찾다가  피아노에 숨겨진  Secret 악보를 발견하게 되는데 그것은 시간여행을 할 수 있는 피아노 악보였다.
  3. 현재와 과거를 이어주는 유일한 장소 옛 음악교실에서 샤오위는 첫 여행 때 우연히 샹륜을 만나 첫눈에 반하게 된 것이다. 
  4. Secret악보에 기보 된 속도로 치면 미래로 여행을 하고 그보다 빠르게 치면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
  5. 시간여행의 최소 단위는 20년이다.
  6. Secret악보의 단점은 매 여행마다 제일 처음 본 사람만이 그녀를 인지하고 대화와 스킨십을 할 수 있다.(영화 중간에 샹륜이 아닌 친이를 먼저 보게 돼 잠시 실망하는 표정이 나온다)
  7. 항상 여행 때마다 샤오위는 샹륜을 제일 처음 보기 위해 눈을 감고 옛 건물 음악실에서부터 샹륜의 교실까지 이동하는 연습을 하는데 그것이 총 108걸음이다. 

 

1999년 샤오위와 샹륜

 

  1. 샤오위와 샹륜은 옛 음악교실에서 우연히 처음 만났는데 그 시간이 샤오위의 첫 시간여행이다.
  2. 샤오위는 샹륜의 피아노 배틀을 구경가게 되는데 처음 만난 게 샹륜이 아니라 칭이라서 그녀와 대화하게 된다.
  3. 샹륜이 칭이 와 키스하는 것을 목격하고 샤오위는 충격받아 과거로 돌아간다.
  4. 샤오위는 졸업식날 마지막으로 타임리프 하여 샹륜을 만나지만 칭이 와의 관계를 오해하고 천식이 심해져 쓰러진다.
  5. 샹륜은 아버지로부터 샤오위의 말할 수 없는 비밀을 듣게 되고 처음 만났을 때 들었던 Secrt곡이 시간여행을 가능케 하는 곡임을 알게 된다.
  6. 샹륜은 옛 음악교실이 철거되기 전 미친 속도로 피아노를 쳐 샤오위가 secrt 악보를 줍기 전의 과거로 돌아간다.  동시에 옛 음악실은 철거된다. 

1979년으로 온 샹륜은 샤오위와 함께 졸업하며 과거의 사람이 된다.

 

'그해 나는 샤오위와 함께 졸업했다.'

 

 

비하인드 스토리

  •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은 홍보나 영화 광고가 시작되기 전부터  온라인에서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켰다고 한다.
  • 실제로 2008년 국내 개봉 당시 15만 관객을 동원하며  역대 국내 상영 대만 영화 최고 흥행을 기록했다. 중국, 대만, 홍콩 등지에서 박스 오피스 1위를 차지하고 '올해의 대만 영화상'등 에서 다수 수상을 했다.
  • 감독인 주걸륜이 14살에 겪었던 자신의 첫사랑의 경험과 회상을 각색하고 미화한 것으로 이영화는 본인이 직접 각본, 주연, 감독을 맡은 첫 데뷔작이라고 한다.
  • 영화의 주무대인 담강예술중학교는 실제 주걸륜의 모교이고 이곳에서 피아노와 첼로를 전공했다고 한다.
  • 영화 속 샹륜의 피아노 연주는 모두 주걸륜이 직접 연주했는데 CG를 이용해 살짝 빠르게 돌린 장면도 있다고 한다.
  • 영화 조연 중에는 배우가 아닌 평소 주걸륜과 함께 일한 스탭과 가족들이 등장한다고 한다. 피아노 배틀 MC는 안무가 황심욱, 피아노 배틀 상대 위하오역의 첨우호는 평소 친분이 있는 대만 그룹 남권 마마 멤버라고 한다. 그밖에 럭비부 중 뽀글 머리 학생은 작사가 황준랑이고 생물 선생 역은 주걸륜의 친아버지라고 한다. 
  • 시간 여행의 주문 곡  Secrt을  양손 교차하며 연주하는 모습은 마치 과거에서 미래로 시간이 교차하는 모습을 연상케 한다. Secrt 문장엔'여행을 마치고 나면 빠른 건반을 타고 돌아와야 하리라'라고 적혀있다.
  • <말할 수 없는 비밀> OST: 피아노 배틀-'두금' 쇼팽의 곡을 편곡한 것 / 시간 여행 주문 곡-Secrt / 샹륜과 소우의 연탄곡-샹륜 소우사 수련탄(상륜과 소우가 네 개의 손으로 연탄을 했다는 뜻) 노소우- 샹륜과 소우의 또 다른 연탄곡으로 초반 반주가 바흐의 평균율 클라비어곡집 1번과 비슷하다./타이틀곡-불능설적 비밀/그 외 강어신-청천 왜 왜 / 주걸륜이 졸업식장에서 연주한 곡은 레오폴드 고도프스키의  '백조'를 편곡한 것이다.
  • <말할 수 없는 비밀> OST 들은 클래식 전공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지 못했다고 한다. 원작의 예술적 템포를 무시하고 속도와 기교에만 치중해서  빠르게 치는 연주가  좋은 연주라는 잘못된 인식을 대중들에게 심어줬다고 한다.
  • 샤오위의 생사여부는 열린 결말로 사건의 전말을 모두 알고 있는 샹륜의 아버지 시점에서는 샤오위는 천식으로 쓰러져 죽은 것으로 끝을 맺는다. 그리고 과거로 돌아간 샹륜은 "정상적으로 잘 살았다"라고  감독 주걸륜이 언급했다고 한다.

 

   지금까지 영화 <말할 수 없는 비밀> 줄거리와 결말 재미있는 비하인드 스토리였습니다.

 

 

<불멸의 연인> 줄거리 결말 재미있는 비하인드 스토리 1994

 

<불멸의 연인> 줄거리 결말 재미있는 비하인드 스토리 1994

영화 <불멸의 연인>은 전 세계적인 음악가 베토벤 사후에 발견된 세 통의 편지를 모티브로 만든 영화로 편지 속 베토벤이 칭한 불멸의 연인이 누구인가를 밝히는 여정을 그린 영화입니다. 베토

elise6.tistory.com

영화 [더 콜 The Call] 줄거리, 결말, 쿠키 내용 해석

 

영화 [더 콜The Call] 줄거리,결말,쿠키 내용 해석

영화 " 콜 The Call" 넷플릭스 콜 THE CALL 2020년 넷플릭스 방영 스릴러 한국영화 감독: 이충현 주연: 박신혜 ,전종서 더 콜,The Call 줄거리 주인공 서연의 아버지는 몇년전에 돌아가시고 엄마는 병원에

elise6.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