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뜻밖의 행운
영화

'죠스' 줄거리 결말 재미있는 비하인드스토리 1975

by 만나 from heaven 2021. 8. 8.
반응형

시원하고 낭만적인 바다를 공포로 몰아놓은 영화 '죠스'는 등과 지느러미만으로도 우리의 상상력을 최고치로 끌어올렸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여기에 배경음악으로 깔리는 존 윌리엄의 상어 테마곡 또한 영화를 몰입하는 데 한몫을 했는데요. 더운 여름을 오싹하게 만들어줄 영화 죠스! 줄거리만큼  비하인드스토리도  참 재미있답니다.

 

 

 

 

죠스 뜻: 영어 사전에는 '턱, 입' 이란 뜻이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아가리'란 제목의 책으로 무단 번역되어 출판되었다. 영화 제목이 '죠스'인 데다 상어가 나오는 영화다 보니  상어의 영어명이 '죠스'인 줄 알고 있는 사람들도 있다. 

 

죠스 JAWS 줄거리 

액션, 재난/ 감독:스티븐 스필버그/출연:로이 샤이더, 로버트 쇼, 리처드 드레이퓨스 

포스터
사진 출처/ 다음 영화 캡쳐

뉴잉글랜드 작은 섬마을 애미티에 휴가철을 앞두고 크리스틴이라는 여학생이 시체로 발견되었다. 애미티의 경찰서장 브로디(로이 샤이더 분)는 검시관의 소견을 듣고 상어의 공격이 있었음을 알게 되고 시장에게 해변 폐쇄를 권유한다. 하지만 곧 여름 휴가철을 맞아 관광업에 큰 타격을 입을 것을 염려한 시장은 브로디의 제안을 거절한다.

 

그 후 개와 어린아이가 상어의 공격으로 희생되고 해안은 순식간에 아수라장이 된다. 브로디는 해변 폐쇄를 강력하게 요구하지만 이미 시장은 상어에게 포상금을 걸어 자체적으로 해결하려고 하고 있었다.

해변
사진 출처/ 다음 영화 캡쳐 

현상금에 눈이 먼 사람들이 상어를 잡겠다고 나타나고 그들은 곧 큰  상어(뱀상어) 한 마리를 잡아 시장 앞에 놓는다. 시장은 식인상어를 잡았다고 발표하며 다시 관광객을 받기 시작한다.

 

결말 

하지만 상어는 해안을 다시 공격해 관리요원 한 명을 살해한다. 애미티 해변을 공격한 상어는 생각보다 훨씬 크고 난폭한 백상아리였고 이에 브로디는 상어 사냥꾼 퀸트(로버트 쇼 분)와 해양학자 매트 후퍼(리차드 드레이퓨스 분)와 함께 식인상어를 찾아 바다로 향한다.

 

브로디-쿠퍼
사진 출처/ 다음 영화 캡쳐 

 

백상아리:초승달 모양의 꼬리와 삼각형의 이빨을 가진 상어로 최대 몸길이는 약 11m이다.  왕성한 식욕으로 바다거북, 바다사자, 선박에서 나오는 쓰레기 등 닥치는 대로 먹는 왕성한 식욕을 가지고 있고 뱃속에서 알을 부화하는 난태생이며 평균 15년의 수명을 갖고 있다.

 

그렇게 그들은 백상아리와 바다에서 목숨을 건 사투를 벌이기 시작한다. 백상아리는 그들의 배를 들이받고 배는 침몰 위기에 놓이게 된다. 그리고 쿠퍼는 백상아리 입속으로 빨려 들어가 끔찍한 최후를 맞는다.

 

최후의 반격으로 브로디는 백상아리 입에 압축 산소통을 물리고 총으로 쏴 산소통을 터트린다. 백상아리는 산산조각이 나버린다.

 

브로디-상어
사진 출처/다음 영화 캡쳐

 

 

비하인드스토리

  • 퀸트가 소유한 배 이름은  '오르카'로 범고래를 뜻하고 백상아리의 천적이라고 한다. 
  • 해저 촬영 중에 진짜 상어가 나타나 케이지를 박살 내 버렸다고 한다. 다행히 이 장면을 모두 촬영했고 나중에 후퍼가 케이지를 도망 나오는 장면만 따로 찍었다고 한다.
  • 죠스 원작가 '피터 벤 칠리'는 죠스로 엄청난 돈을 벌었다. 작가는 롱 아일랜드에서 2.064kg 짜리 백상아리를 잡았다는 이야기를 듣고 집필했다고 한다.
  • 죠스의 OST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한데 존 윌리엄스가 만들었고 영화를 본 모든 사람들의 기억에 남을 정도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상어의 등과 지느러미가 보이면서 깔리는 배경음악으로 음표로는 '미-파 미-파'
  • 존 윌리엄스가 조스의 테마곡을 만들었다며 스필버그에게 피아노 건반으로 미,파만 계속 눌렀다고 한다. 스필버그는 처음에는 장난인 줄 알았다고 한다. 
  • 죠스 원작 소설에서는 쿠퍼가 상어에게 고기 몇 점만 남기고 씹어 먹인다고 한다. 
  • 감독 스필버그와 제작진들 사이가 안 좋아 죠스의 제작진들은 제작사에 진짜 상어를 쓰자고 건의했다고 한다. 이유는 감독을 상어  밥으로 밀어버리고 싶어서라고 한다.
  • 영화 죠스에는 상어 모형 3개를 제작했는데 땅에서 잘 작동하던 게 물에 들어가면 작동이 안돼 제작에 차질을 일으켰다고 한다. 이에 스필버그는 상어가 나오지 않는 상어 영화를 만들자고 생각해내고 상어의 등과 지느러미만 보이던 상어는 영화 상영 81분이 지나서야 전체 모습을 드러냈다고 한다.
  • 개봉 당시 워낙 인기가 있고 센세이션을 일으킨 영향인지  영화 죠스로 인해 전 세계 해수욕장 인파가 크게 준 현상까지 일어났다고 한다.

 

 

영화 '식스 센스' 줄거리와 결말, 재미있는 비하인드 스토리

영화 '식스 센스' 마지막 장면을 보고 엄청난 충격을 받은 한사람으로 결국 영화를 두 번 보고 감탄에 감탄을 했다는 후기를 남겨봅니다. '식스 센스' 결말을 모르고 볼 때의 충격! 하지만 결말을

elise6.tistory.com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결말, 끝까지 보게되는 영화

 "죽지 않는 인간들의 밤"을 끝까지 보자 넷플릭스 한국영화 추천 "죽지않는 인간들의 밤" 웃음 포인트 애매해서 한번 웃어보려고 계속 보다가 끝까지 보게 되었다는 영화^^ 사실 영화 죽지 않는

elise6.tistory.com

 

 

넷플릭스 추천 스릴러 영화 "향수Perfume "[결말있음]

넷플릭스 추천 스릴러 영화 "향수Perfume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 향수 Perfume: The Story of a Murderer , 2006 제작 스릴러/ 영화감독; 톰 티크베어 출연;벤 위쇼 더스틴 호프만, 알란 릭맨, 레이철 허드 우

elise6.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