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뜻밖의 행운
한국드라마

마우스 드라마 시청률 비하인드 스토리

by 만나 from heaven 2021. 5. 20.
반응형

시청률과 명장면 명대사 

tvn마우스가 20부작을 마지막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습니다. 1회 4.9% 시청률을 보이며 출발한 마우스는 꾸준히 상승세를 보이다가 6회 6.6%라는 최고의 시청률을 찍었답니다. 마지막 20회에서는 6.2% 시청률을 보이며 드라마 부문 1위를 차지했는데요.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은 마우스 드라마 촬영장 비하인드 스토리와 배우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겠습니다.

 

 

 

 

 

이승기(정바름)

워낙 미스터리 한 부분과 반전이 많은 드라마이다 보니 이승기는 가수 싸이에게 봉이 할머니 죽인 범인이 누구냐는 문자를 받았다고 하네요. 범인이 이승기였는데 차마 말은 답을 못 했다고 해요   싸이는 봉이 할머니 죽인 범인 꼭 처단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하네요^^ 

조재윤(대니앨 박사)

유독 전화통화하는 씬이 많았던 대니앨 박사의 조재윤 씨는 상대 배우는 없고 혼자 전화통화를 많이 했는데 자신이 전화하는 대상이 최영신(대통령 비서실장 정애리)인 줄 알았다고 해요 17회에 가서야 통화 대상이 최홍주(경수진)인걸 알았다고 하며 "그래 알았어 끊어"라는 대사로 혼자 열연을 펼쳤다고 합니다. 조재윤 씨는 원래 백발이 자신의 머리였는데 젊은 대니앨 박사 연기를 위해 흑발로 염색을 했다고 하네요. 

 

 

명장면 명대사 

  • 이승기는 성당에서 '괴물이 되지 않게 해달라고 빌었잖아'라고 연기한 아역배우 김강훈의 연기를 명장면으로 뽑았답니다.
  • 안재욱은 자신의 명대사로  '아이 씨' 
  • 이희준은 요한과 홍주의 관계를 알고 술집에서 술취해 최홍주에게 거칠게 대하는 장면
  • 경수진은 자신의 아이를 지키다 다친 엄마에게 미안하다고 울면서 연기하는 장면
  • 봉이 역의 박주현은 정바름이 범인이라는 알았을 때 여러 감정을 표현해야 하는 장면을 뽑았답니다.

 

비하인드 스토리 

  • 유독 비가 오는 장면이 많았던 마우스는 2월에 촬영을 시작해서 엄청 추웠다고 하는데 비까지 맞는 바람에 이희준은 촬영 도중 처음으로 집에 가고 싶다는 생각을 했다고 합니다. 
  • 이승기는 교통사고 당하는 씬에서 아스팔트위에 누워있었는데 아스팔트가 정말 차가웠다고 해요 
  • 1회 이희준가족의 캠핑 장면에서는 눈이 쌓인 장면이 필요했었는데 다행히 눈이 어마어마하게 많이 와서 CG 작업이 필요 없었다고 합니다.
  • 한서준이 의대 유학한 신을 찍을 때 외국분들이 너무 많아서 영어 대사를 덜덜 떨면서 대사를 했다고 해요 
  • 경수진은 셜록홍주 방송 장면을 이희준과 세 번이나 리허설을 했다고 해요. 하지만 정작 녹화시간에는 에너지가 방출되는 바람에 지쳐서 잘하지 못했다고 합니다. 반면 이희준은 오랜만에 연극 한 편을 하는 기분이라 즐겼다고 합니다.
  • 이희준은 셜록홍주 방송중 형의 죽음을 보고 오열하는 장면을 10번이나 찍고 기절하다시피했다고 하네요.  
  • 감옥에서 한서준(안재욱)이 들고 있던 쥐는 특수 제작된 무선조정 모형 쥐였다고 합니다.
  • 방송에서 모자이크되어 죽은 동물을 표현한 것의 실체는 테디베어에 빨간 칠한 인형이었다고 해요 
  • 안재욱은 교도서에서 면회 장면을 찍을 때  최홍주(경수진)가 있는 방으로 들어가야 하는데 옆방으로 들어가는 바람에 최홍주가 없어 당황했고 옆방에서 경수진이  선배님하고 불렀다고 해요 
  • 신상 형사(표지훈) 결혼식 장면에서는 주연배우들이 가장 많이 모인 씬으로 사회를 맡은 이희준의 애드리브가 넘치는 장면이었다고 합니다. 그때 봉이와 최홍주가 가장 오래 결혼식장에 있었는데 방송에서는 개미만큼 조금 나와 섭섭했다고 하네요 

 

 

 

 

미공개 영상

1 방송에서 볼 수 없었던 미공개 영상으로 한 가지 궁금했던 장면이 풀렸는데요 대통령이 된 신상형사의 아버지는 최영신으로부터 협박을 받고 있었다. "하나뿐인 손주가 사이코패스 유전자로 나왔다고 하더군요 .검사 결과는 폐기하셨다는데 때가 되면 저를 사면해 주시겠습니까?" 대통령이 된 신상 형사 아버지는 사이코패스 태아 낙태법을  국민들의 표결에 붙였고 결국 이법은 국민들의 손에 의해  통과가 되었다. 사이코패스 유전자를 가진 하나뿐인 자신의 손주를  죽일 수 없었던 대통령은 사실을 숨겨왔던 것이고 정애리의 협박에 사면시켰지만 결국  대통령의 명령에  운전사는 정애리를 살해했던것이다.

 

2 계란 장수가 된 이희준은 팀장으로부터 빨리 복귀하라는 전화를 받지만 적성을 찾았다며 행복해한다.

 

3 대니앨 박사는 "한서준은 자신의 수술이 실패했다는 것을 알았을까? 죽을 줄 알면서 자기 아들한테 뇌 이식 수술을 해줬다고? "의문을 품는 대니앨 박사는 뇌 이식받고 죽은  실험쥐를 하수구에 버린다. 하지만 며칠 뒤 죽었던 쥐는 다시 살아나 있었다.


1회부터 20회까지 몰입도 최고의 드라마였던 마우스는 6.2%의 시청률을 보이며 멋진 결말을 맞이했습니다. 배우들의 촬영 비하인드 스토리와 마지막 미공개 영상까지  정말 재미있었던 드라마 마우스 많이 아쉽네요 ~~ 

 

 

 

마우스 드라마 20회 줄거리 결말과 인물 정리

마우스 20회 최종회를 보며 이승기가 불쌍해 눈물 엄청 흘렸습니다. 결국 이승기는 안재욱을 죽이므로 자신의 죄를 참회합니다. 마우스 최종회 결말에는 OZ의 최종 보수 최영신, 셜록 홍주 PD최홍

elise6.tistory.com

 

 

마우스 드라마 19회 줄거리 최상위 프레데터의 등장

마우스 드라마 19회 줄거리에서는 이승기와 이희준이 각자 자신의 방식으로 OZ조직의 실체를 조금씩 밝혀냅니다. 그리고 드디어 들어낸 OZ의 최고 실세 최상위 프레데터가 등장하게 되는데.. 충

elise6.tistory.com

 

 

마우스 드라마 18회 줄거리 등장인물 정리

마우스 드라마 18회에서는 그동안 미스터리하게 남아있던 진실들이 조금씩 벗겨지기 시작했답니다. 송수호, 성요한 그리고 모든 사건들을 처음부터 다시 바라봐야 하는 이희준과 시시각각 변하

elise6.tistory.com

 

 

마우스 드라마 17회 줄거리 "이승기와 성요한 실험쥐였다"

마우스 드라마 17회에서는 이승기와 성요한이 누군가의 실험쥐였다는 것이 밝혀집니다. 정말 생각지도 못한 반전이 숨어있었네요. 점점 드러나는 진실에 몰입도 최강 드라마 마우스 17회 줄거

elise6.tistory.com

 

 

마우스 드라마 16회 줄거리 이승기의 조작된 기억

마우스 드라마 16회에서는 이승기가 어린 시절을 하나씩 기억해내며 자신의 기억이 조작되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수상한 이승기의 어린 시절, 이승기 신변을 조정하고 있는 알 수 없는 무리

elise6.tistory.com

 

 

마우스 드라마 15회 줄거리 이승기 연쇄살인 사건들의 진실

tvn수,목드라마 마우스 15회를 보면서 사이코패스도 감정이 들어가면 이렇게 될 수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마우스 드라마 15회 줄거리를 쓰면서 이승기의 연쇄살인 사건들을 정리해보았

elise6.tistory.com

 

 

마우스 드라마 14회 줄거리 프레데터는 이승기

tvn 수목드라마 마우스 14회에서는 슬픈 진실이 들어있습니다. 사이코패스 상위 1% 인 프레데터가 이제껏 성요한이라고 알고 있었던 이승기는 속속들이 드러나는 진실에 성요한이 아니라 자신이

elise6.tistory.com

 

 

마우스 드라마 13회 줄거리 "이승기 DNA살인 예고"

tvn마우스 드라마 13회 줄거리 요약정리를 합니다. 이승기는 DNA 살인예고를 통해 프레데터들을 처단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의도치 않게 고무치 형사, 오봉이, 최홍주 피디의 추적을 받게 됩니

elise6.tistory.com

 

 

마우스 드라마 12회 줄거리와 새로운 단서들

tvn 수, 목 드라마 마우스 12회 줄거리를 정리하면서 새로운 단서들을 하나씩 찾아보았답니다. 마우스 드라마 12회 는 조금 더 복잡하게 이야기가 얽히는 것 같네요^^ 결국 대니엘 박사의 말대로

elise6.tistory.com

 

 

마우스 드라마 11회 숨어 있는 작은 단서 6가지

이희준이 짚어준 드라마 마우스의 관전 포인트는 작은 것 하나하나가 중요한 단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숨어 있는 중요한 단서들을 나름 찾아보았습니다. 11회 줄거리 속에 숨어 있는

elise6.tistory.com

 

 

마우스 드라마 10회 줄거리 요약 "또 다른 사이코패스를 만난 이승기"

성요한이 살인범이 아니라는 것을 증명만 하면 된다고 생각한 이승기는 열심히 진범을 찾으러 다닙니다. 그리고 만난 또 다른 사이코패스! 과연 끝나지 않는 연쇄 살인사건의 진범은 누구일까

elise6.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