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뜻밖의 행운
한국드라마

마우스 드라마 18회 줄거리 등장인물 정리

by 만나 from heaven 2021. 5. 13.
반응형

 

마우스 드라마 18회에서는 그동안 미스터리하게 남아있던 진실들이 조금씩 벗겨지기 시작했답니다. 송수호, 성요한 그리고 모든 사건들을 처음부터 다시 바라봐야 하는 이희준과 시시각각 변하는 자신의 감정으로 힘들어하는 이승기의 심정 변화까지 등장인물 정리를 해봤습니다. 

 

 

 

 


정재훈=정바름(이승기)

송수호  

정바름(이승기)가 순경이 된해  자기 가족(엄마, 의붓아버지, 의붓 동생 1명 의붓동생 1명 실종)을 죽인 범인을 알아내기 위해  신원조회를 하던 날 알 수 없는 발신 불명의 문자를 받는다. 문자의 내용은 수사선상에 올라있던 송수호의 주소! 송수호는 복싱 권투장에서 일을 하고 있었고 그를 발견한 이승기는 잔인하게 산채로 그를 불태워 죽인 것이다. 그렇게 이승기는 발신 불명의 문자를 받는 순간 살인본능이 깨어났고 결국 연쇄살인마가 된 것이다.

 

그렇다면 송수호는 어떻게 이승기의 가족을 모두 죽이게 된 것일까? 송수호는 어떤 조식에 의해 이승기와 성요한 을 보호하라는 명령을 받고 어린 시절부터 두 사람을 지켜보고 있었다.

 

성요한(권화운0의 엄마가 임신을 한상태에 강도를 당했을 때도 아이를 꼭 낳으라며 강도로부터 구해주었고 이승기의 엄마가 어린 이승기를 죽이려는 것을 막기 위해 몸싸움 도중 엄마의 머리가 부딪혀 죽게 되고 의붓아버지는 송수호가 강도인 줄 알고 칼로 대항하다가 실수로 칼에 찔려 죽게 된 것이다. 동생들(이승기의 의붓 동생들) 은 이광경을 몰래 숨어서 보고 있었고 오빠 재민이는 동생을 집에서 탈출시켰고 송수호는 이승기만 다른 곳으로 옮기고 집에 아이들이 있는 줄 모르고 불을 질렀던 것이다.

 

오빠 재민이 불에 타서 죽게 되고(그래서 이승기가 송수호를 산채로 태워 살해한 것임)  탈출시킨 제이는 장애인 복지시설에서 발견된다. 송수호는 자신이 저지른 일을 괴로하며  그동안 동생 제이에게 정기적으로 후원금을 보낸 것이었다.

 

대니앨 박사 

 

이승기는 모든 의문을 풀기 위해 대니앨 박사를 심문하기 시작한다. "연쇄 살인사건이 발생해서 한국에 들어오게 되었어.. 그때 나는 네가 너의 가족을 죽였다고 생각했지....그때 사이코패스 유전자를 갖고 있는 또 다른 아이가 궁금해서 그 아이를 찾아보게 되었지 그 아이가 성요한이야. 성요한을 보는 순간 감정의 눈빛이 가득했지 사이코패스의 눈빛이 아니었어 성요한은 너의 살인을 막으려 했어"

대니앨박사는 그렇게 성요한을 알게 되었고 이승기의 살인을 막기 위해 성요한에게 모든 것을 얘기하기로 하고 오래된 놀이공원 관람차에서 만나기로 한 것이다. 하지만 누군가에 의해 대니앨 박사는 공격을 당하게 되고 그것을 본 성요한이 자신의 집에 데리고 와 대니앨 박사를 치료해 준 것이다.

 

그렇게 대니앨 박사의 이야기를 듣던 중 갑자기  이승기의 집에 최홍주가 찾아와 방송 인터뷰를 하자고 한다. 이승기는 나중에 다 말씀드리겠다고 말하며 최홍주를 돌려보내고  그사이 대니앨 박사는 밧줄을 끊고 최홍주의 차를 타고 도망을 간다. 대니앨 박사와 최홍주는 한 팀이었던 것이다.

 

이제 진실이 조금씩 드러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최홍주는 성요한이 불쌍하다며 눈물을 짓는다. 하지만 디데이가 얼마 남지 않았어 라고 말한 대니앨 박사는 OZ에게 정체가 드러나며 잡혀 가고 최홍주가 멀리서 그 모습을 지켜본다.

 

 

 

 

성요한(권화운)

성요한은 이승기가 친구 나친국을 병원에 데리고 왔을 때 어렸을 적 함께 학교를 다닌 정재훈(이승기) 이란 걸  알아본다. 그리고 대니앨 박사로부터 휴먼 유전자 연구소라는 곳에서 성요한과 이승기를 실험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과학기술 정보센터에 있는 친구 김준성에게 OZ라는 조직을 알아봐 달라고 한다. 친구가  해킹에 온 자료들에는 성요한 자신의 기록들과 이승기가 저지를 살인사건 기록들이 모두 다 기록되어있는 것을  보고 놀라게 된다.

그 후 성요한은 자신의 집 지하실에 연쇄살인 사건 사진들을 붙여놓고 이승기의 뒤를 쫓기 시작한 것이었다. 그 후 오봉이 할머니가 자신의 집에서 사진을 훔쳐갖고 가는 바람에 할머니를 구하기 위해 구동마을을 찾았다가 이승기가 할머니를 살해하는 것을 목격하게 된 것이다. 그리고 그날 이승기와 골목에서 추격전을 벌이며 입었던 친구 잠바를 이승기가 찾게 되고  그로 인해 친구 김준성은  이승기에게 죽임을 당하고  성요한은 복수를 하기 위해 이승기를 찾아왔다가 이희준의 총을 맞고 죽게 된 것이었다.

 

고무치 형사(이희준)

자살당한 OZ의 차량에서 발견한 블랙박스 메모리 카드에서 나온 영상을 본 이희준은 믿기지 않은 표정으로 영상 속 이승기를 보고 있다. 하지만 곧 정신을 차리고 이승기가 등장하는 모든 장소에서 연쇄살인사건이 일어났다는 것을 알게 되고 충격에 빠진다. 그리고 진실을 알기 위해 이승기를 만나러 가는 도중  경찰서 안에서 둘은 마주치게 된다. 

 

이희준은 "너 사이코패스지!!" 라면서 주먹으로 이승기 얼굴을 친다. 순식간에 아수라장이 되고 흥분한 이희준은 " 네가 다 죽였어 이 새끼가 다 죽였어"라고 외친다. 주변 경찰들이 이희준을 뜯어말리는 사이 이민수 형사는 이희준의 주머니에서 메모리 카드를 꺼내 사라진다. 

 

 

 

 

 

갑작스러운 이희준의 반응에 당황한 이승기는 치국이를 죽인 범인을 잡을 때까지 시간을 벌어야겠다는 생각으로 이희준에게 거짓말을 한다. 이희준은 이승기가 범인인 증거가 있다며 주머니 속 메모리카드를 찾아보지만 이미 이민수 형사가 가지고 간 상태! 증거도 없어지고 경찰내부 누구도 이희준의 말을 믿지 않고 결국 직위해제를 당한다.

 

결국 이희준은 이민수형사와 이승기가 같은 한패라고 생각하고 이민수 형사의 몸에 지워진 타투 문신을 조사해보지만 협박을 당하고 있던 타투 주인은 자신이 새긴 타투는 OJ라고 한다. 이민수 형사 몸에 새겨진 진짜 타투는 OZ였던 것이다.

 

혼자서 성요한 사건을 다시 조사하기로 한 이희준은 연쇄살인 사건에 이승기를 대입해보자 모든 정황이 들어맞는 것을 보고 성요한이 진짜 범인이 아닐 거라는 생각에 심란해한다.

 

그리고 다시 만난 이승기에게 "똑바로 대답해라"라고 말하며 그동안 궁금했던 질문을 한다. 이승기는 고개를 숙이며 "제가 죽였어요 봉이를 헤칠 것 같아서  할머니 칼 갔다가 강덕수 죽였어요... 치국이 죽인 놈 잡을 때까지만 시간을 주세요. OZ 그놈들이 누군지 저도 미치겠어요... 그놈들 다잡으면 제가 그때 가서 자수할게요" 마음이 심란해진 이희준은 이승기를 놓아준다.

 

 

 

 

오봉이 

오봉이는 어렸을 적 폭행당해 쓰러져 있는 자신을 발견해 죽지 말라고 말하며 병원까지 업고 뛰어간 아이가 성요한이란것을 알게 되고 구동 연쇄살인마는 성요한이 아니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 그리고 자신이 신부님이 살해당한 현장에서 범인 왼쪽 팔에 칼로 상처를 낸 것을 기억해 내며 경찰서를 찾는다. 하지만 자신의 진술서에는 그 부분이 빠져있다는 것을 알게 되고 곧 이승기가 진술서에서 그 부분을 누락시킨 것을 알게 된다.

 

 

오봉이는 이승기의 집을 방문한다. 얼굴이 반쪽이 되어 쓰러져 자고 있는 이승기를 안쓰럽게 바라보다 문득 이승기의 왼쪽 팔을 올려본다. 거기에는 칼로 그은 듯한 흉터를 발견한다.

 

안내상 

정신이 온전치 못한 안내상의 부인은 길을 잃고 헤매다가 성요한의 아이(최홍주가 성요한 아이를 낳음)를 돌보고 있는 성요한 엄마(최홍주에게 자신이 성요한 엄마라는 것을 비밀로하고 아이돌보미로 있는 것)를 만나게 된다. 그리고 혼란스러운 틈을 타 안내상 부인은 성요한의 아이를 데리고 사라지고 성요한의 엄마는 미친 듯 아이를 찾아다닌다.

 

안내상 또한 사라진 자신의 부인을 찾는 중 경찰의  연락을 받고 부인에게 달려가는데 그곳에는 자신의 부인이 알지 못하는 어린아이를 안고 있는 것을 발견하고 아이의 부모를 찾기 위해 애를 쓴다.

 

결국 안내상과 성요한엄마는 병원에서 만나게 되고 안내상은 싸늘한 목소리로 한서준(성요한의 아빠)에게 자신의 딸을 어디에 묻었는지 대답을 듣고 오면 아이를 주겠다고 말한다. (안내상의 아들과 딸은 한서준에 의해 납치당했고 아들은 주검으로 발견되었지만 딸은 아직 찾지 못한 상태)"현수 유골이라도 찾을 수 있게 한서준에게 대답을 듣고 와  네 손주 내 손안에 있으니까..." 성요한 엄마는 괴로워한다. 

 

오봉이는 이승기의 왼쪽 팔에 흉터를 발견한걸 이승기에 들키게 되고 성요한 엄마는 한서준을 만나 사건의 진실을 듣게 된다.

 

마우스 드라마18회 줄거리에서 등장인물들을 정리해봤습니다. 이제 단 2회 만을 남겨둔 마우스 19회 예고에서는 드디어 이승기가 이모를 찾아내는 장면이 보이면서 OZ의 정체가 들어 날 것 같습니다. 

 

 

 

마우스 드라마 17회 줄거리 "이승기와 성요한 실험쥐였다"

마우스 드라마 17회에서는 이승기와 성요한이 누군가의 실험쥐였다는 것이 밝혀집니다. 정말 생각지도 못한 반전이 숨어있었네요. 점점 드러나는 진실에 몰입도 최강 드라마 마우스 17회 줄거

elise6.tistory.com

 

마우스 드라마 16회 줄거리 이승기의 조작된 기억

마우스 드라마 16회에서는 이승기가 어린 시절을 하나씩 기억해내며 자신의 기억이 조작되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수상한 이승기의 어린 시절, 이승기 신변을 조정하고 있는 알 수 없는 무리

elise6.tistory.com

 

 

마우스 드라마 15회 줄거리 이승기 연쇄살인 사건들의 진실

tvn수,목드라마 마우스 15회를 보면서 사이코패스도 감정이 들어가면 이렇게 될 수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마우스 드라마 15회 줄거리를 쓰면서 이승기의 연쇄살인 사건들을 정리해보았

elise6.tistory.com

 

 

마우스 드라마 14회 줄거리 프레데터는 이승기

tvn 수목드라마 마우스 14회에서는 슬픈 진실이 들어있습니다. 사이코패스 상위 1% 인 프레데터가 이제껏 성요한이라고 알고 있었던 이승기는 속속들이 드러나는 진실에 성요한이 아니라 자신이

elise6.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