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뜻밖의 행운
한국드라마

악마판사 10회 줄거리 "속 시원한 시범 재판 "

by 만나 from heaven 2021. 8. 4.
반응형

악마판사 10회 줄거리에서는 묻지 마 폭행을 주도하고 또 그 장면 들을 인터넷으로 방송하며 나라를 어지럽히는 '죽창'이란 자를  강요한(지성 분)과 김가온(진영 분)이 한 팀이 되어 시범 재판에 세우게 됩니다. 과연 강요한의 시범 재판은 어떤 판결을 내리게 될지 속 시원한 시범 재판을 시작합니다.  

 

 

 

 

인터넷 방송인 죽창 

김가온(진영 분)과 강요한(지성 분)은 현 법무부 장관 차경희(장영남 분)와 대통령 허중세(백현진)를 통째로 무너트리는 게 좋겠다고 생각하고 그들의 뒷조사를 하기 시작한다.

 

옛날 허중세의 대통령 유세 영상속에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해 죽창이라도 들고 일어섭시다"라는 발언을 캐치한 김가온은 인터넷 방송인 죽창(이해운 분)을 조사하기 시작한다.

 

죽창은 허중세의 대통령 선거위원이자 영상을 제작한 스텝이었고 지금은 죽창 부대라는 인터넷 방송을 하며 묻지 마 폭행을 주도하고 있는 인물이다. 또한 엘리야(전채은 분)와 윤수현(박규영 분)을 협박해 특수폭행 혐의로 체포되었지만 경찰청장의 지시로 석방되기도 했다. 뒷배경에는 대통령 허중세가 있다고 생각한 김가온과 강요한은 죽창을 시범 재판에 올리기로 한다.

 

죽창이 다음 시범 재판에 피고인이 되자 대통령 허중세는 " 순수한 애국심에서 시작된  애국 청년을 법정에 세우면 안 됩니다. 공정한 재판이 될지 지켜보겠습니다. " 라며 국민들에게 호소를 하며 정선아(김민정 분)에게 도움을 요청한다.

 

 

허중세의 부탁으로 강요한을 찾아온 정선아... "죽창은 그냥  잡범이야.. 그는 허중세 사람이야 " 라고 말하며 넌지시 법정에서 죽창을 풀어주길 권한다. 하지만 강요한은   " 그 미친놈이 대통령 사람이라고? 그놈이 내 조카를 공격했어!! " 라고 대답하며 정선아가 옛날 자신의 집에 하녀였던 것을 상기시킨다. " 난 그 집에 잠시 머물렀던 손님이야 날 모욕하지 마!!" 강요한의 말에 정선아는 발끈하며 자신이 하녀였다는 사실을 부인한다. 

 

죽창의 시범 재판

외국인 노동자, 여성, 성소수자 폭행이란 죄목으로  시범 재판에 선 죽창은 스스로를 혁명가라고 부르며 법정에서 구국선언문을 낭독하고 잡종 인간들을 대한민국에서 쫓아내자라고 외친다.

죽창

이에 죽창 추종자들이 조직적으로  움직이기 시작하고 죽창을 옹호하는 표가 79%까지 올라간다.  

 

그때 김가온은 죽창의 할머니, 학교 선생님의 인터뷰 내용을 공개하며 관심받는데 집착한 죽창의 과거 행적을 들춰내기 시작한다. 할머니의 돈을 갈취했고 일진이라고도 말할 수 없는 찌질이에 여자 화장실 몰카까지.. 그리고 개인방송을 통해 혁명자금에 쓰일 거라며 기부금을 요구한 사실까지 공개한다.

김가온

 

김가온은 기부금이 혹시  불법무기 구매에 사용했다면 내란죄가 아니냐고 추궁한다. 당황한 죽창! 하지만 변호를 맡은 고 변호사는 불법무기 구매를 하지 않았기 때문에 내란죄가 성립되지 않는다며 기부금 사용처를 밝힌다.

죽창-고변호사

놀랍게도 죽창의 기부금은 자신이 좋아하는 VJ에게 바치는데 쓰였고 전혀 혁명과는 거리가 먼 사생활이 밝혀졌다.(고 변호사는 강요한을 돕고 있는 사람으로 죽창을 변호하는 척하며 김가온과 작전을 짠 거였음) '게임이 시작되기 전에 이길수 밖에 없다' 강요한의 신조가 들어맞는 순간이었다.

 

결국 김가온에 의해 죽창은 혁명가도, 애국청년도 아닌 한낱 보잘것없는 지질한 인간으로 전락하고 말았던 것이다. 추종자들과 선동되었던 국민들은 실망하고 그를 벌하자는 찬성표는 90%까지 치솟는다.

 

 

 

 

 

"대체 무엇이 피고인에 대한 적절한 형벌인지 고민한 결과 징역 3년에 집행유예 5년을 선고한다. 재범률이 높아 전자발찌를 착용하고 국민 여러분이 보호관찰관이 되어주십시오. 피고인은 여러분의 관심이 필요합니다." 

 

강요한

어느 때보다 가벼운 강요한의 선고!! 하지만 반전이 있었다. 죽창의 전자발찌는 전 국민이 위치추적을 할 수 있게 만들어졌고  이로 인해 숨을 곳이 없는 죽창은 다른 VJ들의 표적이 되어 추적당하며 구타당하고  쫓기는 신세로 전락한다. 

 

차경희와 정선아 

현재 차경희는 자신의 아들까지 희생시키며 대통령을 꿈꾸는 야망을 갖고 있다. 그런 그녀가 사회적 책임 재단 사람들로부터 따돌림을 당하고 법무부 자금이 삭감되는 치욕을 겪게 되자 이 모든 배경에 정선아가 개입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재단 사람들의 약점을 쥐고 흔들었던 것처럼 정선아의 약점도 필요하다고 생각한 차경희는 강요한이 들고 온 정선아의 과거 자료가 누구보다 절실했다. 그래서 그녀는 죽창을 시범 재판에 세우고 싶다는  강요한의 요구를 들어주며 정선아의 자료를 넘겨받았던 것이다.

 

의기양양하게 정선아를 찾아온 차경희가 말한다.

"당신의 위치를 일 깨워 주려고 온 거야 주제를 파악하지 못하면 끝이 안 좋아... 네 곁에서 왜 그런지 피비린내가 나는 것 같아서...."차경희는 정선아 부모님의 죽음과 사회적 책임 재단 이사장 서정학의 죽음에 의문을 갖는듯한 발언을 한다.

차경희

"붓글씨를 즐겨쓰시던 분이 컴퓨터로 유서를 남긴 것도 수상하고 왜 서둘러 화장을 했지? 12살 때 엄마, 집 나간 아빠, 그리고 서 선생까지... 왜 네 주변 사람들이 죽어나가지? " 

 

차경희의 말에 무표정하게 응대하는 정선아! 그러자 차경희가 마지막 카드를 내보인다.

 

" 적성에 맞는 일을 해 너 원래 하녀였다며? "

 

하녀라는 말에 흥분한 정선아는 자신의 과거를 들춰내며  조롱하는 차경희를 노려본다. 자신의 일생 중 제일 감추고 싶었던 순간이 드러난 것이다. 이를 알고 있는 사람은 강요한뿐!!  

정선아

 " 내 정보를 차경희한테 흘렸어!! 죽일 거야 강요한!!"  몸을 떨며 정선아가 강요한에 대한 분노를 표출한다. 

 

악마 판사 10회 줄거리에서 강요한은 김가온의 도움으로 또 다시 시범 재판에서 속 시원한 판결을 내리게 되었네요. 서서히 야망을 들어내는 정선아의 반격도 만만찮을 것 같은데 강요한은 어떻게 허중세와 차경희 그리고 정선아를 대적하게 될까요? 악마판사 11회가 기다려집니다. 

 

 

 

악마판사 9회 줄거리 "속죄했나 도영춘?"

tvn 악마판사 9회 줄거리에서는 김가온(진영)이 부모님의 원수 도영춘(정은표)을 만나게 됩니다. 과연 가온은 도영춘을 만나 어떻게 복수를 하게 될까요? 또 그동안 궁금했던 유모의 재미있는 비

elise6.tistory.com

 

 

악마판사8회 줄거리 "김가온(진영)의 선택은?"

tvn토, 일 드라마 악마 판사 8회 줄거리에서는 강요한(지성)과 민정호(안내상) 두 사람 사이에서 끊임없이 고민하던 김가온(진영)이 한 사람을 선택하게 됩니다. 과연 진짜 악마는 재단 사람들일

elise6.tistory.com

 

 

 

악마판사 7회 줄거리 "김민정의 야망"

tvn토, 일 드라마 악마판사 7회 줄거리에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사회적 책임 재단을 압박하는 강요한(지성 분)과 드디어 야망을 드러낸 정선아(김민정 분)의 모습이 그려집니다. 사회적

elise6.tistory.com

 

 

악마판사 6회 줄거리 "지성과 김민정의 두뇌 싸움"

tvn 토, 일 드라마 악마판사 6회 줄거리에서는 강요한(지성)과 정선아(김민정)의 어린 시절에 얽힌 이야기와 시범 재판 판사직을 놓고 정선아와 강요한의 치열한 두뇌싸움이 전개됩니다. 위기에

elise6.tistory.com

 

 

악마판사 5회 줄거리 요약 정리 "김민정 하녀에서 악녀로 변신"

tvn토, 일 드라마 악마 판사 5회에서는 김민정의 정체가 서서히 드러나는데요. 이미 4회에서 사회적 책임 재단의 실세가 김민정임이 드러난 상태에서 지성과 김민정의 묘한 인연이 밝혀집니다.악

elise6.tistory.com

 

 

악마판사 4회 줄거리 '지성' 태형 선고, 성당 화재의 진실

tvn토, 일 드라마 악마 판사 4회 줄거리에서는 두 번째 국민 시범 재판에서 '지성'이 법무부 장관 아들에게 태형을 선고하는 과정과 형 이삭의 죽음과 관련된 성당 화재의 진실이 밝혀진답니다.

elise6.tistory.com

 

 

악마판사 3회 줄거리 '지성'의 출생의 비밀

tvn토, 일 드라마 악마 판사 3회를 보고 조금씩 밝혀지는 '지성'의 출생의 비밀과 두 번째 시범 재판이 눈길을 끌었답니다. 3회에서 처음으로 등장하는 지성의 조카 엘리야(전채은)의 모습도 참 신

elise6.tistory.com

 

 

악마판사 2회 줄거리 자세한 요약 정리

tvn토, 일 주말 드라마 악마 판사 2회 줄거리에서는 처음으로 실시하는 국민참여재판으로 영웅이 된 강요한(지성)의 어린 시절의 이야기가 살짝 나옵니다. 또 강요한의 실체를 파 헤지려는 김가

elise6.tistory.com

 

 

'악마판사'1회 줄거리 정리, 인물 관계도 및 인물 소개

tvn주말드라마 '악마 판사'가 첫방 1회부터 지성의 카리스마로 시선을 확 사로잡았답니다. 1회를 시청하면서 과연 지성은 악마의 탈을 쓴 영웅인가? 악마 자체일까? 두근두근 하는 마음으로 지켜

elise6.tistory.com

 

반응형

댓글